본문바로가기

지방문화원이 기획하고 제작한 지역문화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전자책 제공

충남 서천문화원 성경세미나 발표자료집

충청남도 서천군 마량진에서 일어난 최초의 성경 전래와 관련한 학술 세미나 발표 자료집이다. 마량진은 1816년 영국 함선의 바실 홀 함장이 서천 지역민에게 한국 최초로 성경을 전래한 지역으로서, 문화·역사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 이 사건이 벌어진 당시의 시대적 상황, 문화·역사적 의미를 짚어보고 이 역사문화자원의 활용방안을 제시한다.

자세히보기

충남 서산문화원 칠전리 정태권 신기범 인터뷰

서산 간척사업으로 사라진 옛 천수만 지역 주민의 인터뷰 영상이다. 당시의 어업활동상과 인어가 나왔다는 말이 있을 만큼 풍부했던 조업량을 회고한다.

자세히보기

서울 구로문화원 개봉동 느티나무 설화

서울특별시 구로구 개봉3동의 큰 느티나무와 관련하여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샌드아트(sand art)로 표현한 영상이다. 구로구의 지정 보호수로써 창녕 조씨의 선조가 심었다는 느티나무에 관한 유래담에서 당시 사람들의 신목 신앙을 알 수 있다.

자세히보기

경남 통영문화원 승리와 평화의 기원 통제영 둑제

삼도수군통제영이었던 통영의 가장 중요한 의제(儀祭)로 동제영만의 차이점과 장엄한 현장을 기록한 콘텐츠

자세히보기

충남 태안문화원 태안의 향토사료 인터뷰 (정종실)

태안의 전통 소금 생산방식인 자염과 관련된 자료를 모아 구축한 '디지털 융합 향토민속관'이다. 자염 관련 도구와 지역 주민의 기증 유물, 기타 향토사료 이미지와 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본 영상에서는 유물 기증자가 기증한 유물과 기증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한다.

자세히보기

경북 울진문화원 울진 불영계곡과 왕피천 디지털 문화 콘텐츠 '엑스포공원 여름'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엑스포공원의 여름 풍경을 담은 영상이다. 2005년 성황리에 치러진 '울진 세계 친환경 농업엑스포'의 주 행사장인 울진 엑스포 공원은 비경을 자랑하는 왕피천과 망양정이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풍경과 휴식처를 제공하는 울진 엑스포공원의 여름 풍경을 감상하자.

자세히보기

충남 서천문화원 Bible Road 신비의 책

'신비의 책'은 우리나라에 최초로 성경이 전래하게 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무용극이다. 1816년 충청남도 서천 마량진에 표류한 영국 함선의 바실홀 함장 및 선원들과 서천 지역민들의 만남을 그린다.

자세히보기
옵션
  • 지역
  • 주제

이미지

105
모두보기 +

동영상

174
모두보기 +

전자책

156
모두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