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지역문화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울릉도 동남쪽 뱃길따라 87K, 외로운 섬 하나 새들의 고향, 그 누가 아무리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도, 독도는 우리땅♬" 누구나 불러본 그 노래, <독도는 우리땅>의 1절 가사입니다. 독도는 한반도 본토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섬으로, 동도(東島)와 서도(西島)라고 하는 두 개의 섬과 그에 딸려있는 89개 부속 도서로 나뉘어요. 그리고 독도에는 독도 경비대원과 등대 관리인 그리고 독도 주민들 등 많은 사람들이 상주하지 않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이 너도나도 독도에 대한 사랑을 품고 독도를 방문하고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민간단체인 독도수호대는 고종이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제정한 1900년 10월 25일을 기념하여 2000년에 독도의 날을 지정했어요. 이를 통해 현재까지 계속해서 독도가 한국 땅임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있어요. 오늘은 우리도 독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함께 알아보며 독도에 대한 사랑을 더욱 크게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