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N문화 포털은 콘텐츠 생산자 및 연구자들을 위해 서지정보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지관리 프로그램은 문헌 및 온라인 콘텐츠 등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소속기관 또는 개인 가입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역N문화 포털은 링크만 제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지역문화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한옥 한채 한채가 모여 아름다운 풍경이 매력인 한옥마을을 자랑하는 전주는 유네스코 음식창의 도시로 선정되어 한옥마을을 비롯한 오목대, 전동성당 등의 명소뿐만 아니라 맛으로도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전주는 예부터 비빔밥이 유명하였는데요. 비빔밥의 정확한 역사를 알려지지 않지만, 누군가는 고려시대, 누군가는 조선시대에 비빔밥을 비벼 먹기 시작하면서 조리법이 만들어졌다고도 말합니다. 전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비빔밥집은 한국집으로 1953년 당시 남문시장에서 비빔밥을 파는 식당이 성행하였고 한국집은 비빔밥 고급화하기를 노력했으며 이것이 지금 전주비빔밥의 원형이라네요! 비빔밥은 1970년대 이후로 서울에 알려지면서 전국적으로 그 맛이 알려지게 되었고 한식을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답니다. 한식을 대표하는 음식의 본고장 전주는 비빔밥과 더불어 콩나물국밥, 오모가리탕, 돌솥밥, 전주백반, 한정식 등의 음식을 통해 지역의 특색있는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주의 다양한 맛과 멋을 즐기러 미식 여행을 떠나볼까요?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